박영사

SITEMAP
전체메뉴닫기
박영사 도서
닫기
AK 경제학 1거3득 기출문제집 1212
신간
AK 경제학 1거3득 기출문제집 1212
저자
허역
역자
-
분야
수험서
출판사
박영사
발행일
2020.01.20
개정 출간예정일
페이지
664P
판형
국배판
ISBN
979-11-303-0909-5
부가기호
13320
강의자료다운
-
적립금 :
760원
부수 :
정가
38,000원

『AK 경제학 1거3득 기출문제집 1212』라는 이름으로 기출문제집을 출간합니다.

이번에 ‘박영사’로 출판 주관사를 옮겨 이전과 다른 묘한 긴장감으로 신간을 내보냅니다.

저는 어떤 책이든 항상 수험생의 눈높이에서 접근합니다. 강의 중 수험생들로부터 들어왔던 다양한 어려움, 불편함, 희망사항 등을 담고자 노력합니다. 이번 기출 문제집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집필 방향에 따라 공인회계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등 다양한 직류에서 출제되었던 문제 중에서, 기존 7급 공무원이나 국회직 8급 기출문제와 비슷한 유형 및 난이도를 보였던 문제들까지도 수록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이 교재에서 다룬 내용을 통해 모든 수험생들이 ‘合格’이라는 선물을 받기를 충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끝으로 촉박한 시간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마지막까지 편집에 온갖 정성을 쏟아준 김보라 과장과 김민경님에게 마음 속 깊은 곳에서부터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리고 본 교재를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안종만 회장님, 안상준 대표이사님, 조성호 이사님께도 감사함을 전합니다.


2020년을 바라보며
노량진 어느 작은 방에서......
편저자 허 역

허 역
경기도 고양에서 태어나 상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법학과와 같은 대학원을 졸업했다(법학 석사). 그 후 세종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세종대학교와 건국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지금은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고려대학교 및 대학원 졸업(법학사, 법학석사)
세종대학교 경제학 박사
前 세종대학교 경제학과 강사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강사
現 세종사이버대학교 외래교수
공단기 경제학 대표강사
임용단기 전공일반사회 강사

저서
• 허역의 #경제학(박문각)
• 알고보면 쉬운 경제(황금 비율)
• AK 경제학(아람)
• AK 경제학 동형 모의고사(박영사)

논문
• 민사소송에 있어서의 법관의 석명에 관한 연구
• 화폐 수요의 결정요인과 특성에 관한 연구: 자산 거래와 금융 발전의 역할을 중심으로
• 부동산 거래와 화폐 수요에 관한 연구
• 금융발전과 화폐수요

PART 01 개념 적용형
CHAPTER 01 미시경제학
CHAPTER 02 거시경제학
CHAPTER 03 국제경제학

PART 02 공식 계산형
CHAPTER 01 미시경제학
CHAPTER 02 거시경제학
CHAPTER 03 국제경제학

PART 03 이론 종합형
CHAPTER 01 미시경제학
CHAPTER 02 거시경제학
CHAPTER 03 국제경제학

수험생들이 이 책과 함께 꿈을 키우는 동안 참고하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적어봅니다.

이번 출간에서 가장 먼저 고려한 것은 수험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담아보자는 것이었습니다. 강의 진행 중에 또는 강의 종료 후에 참으로 다양한 질문을 받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교재를 출간할 때마다 가능한 한 다양하고도 많은 문제를 책 속에 담아보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이번 교재는 수험생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귀 기울여 기본 구성을 전면적으로 바꾸었습니다.

이에 따라 본 교재가 담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2019년에 시행된 모든 직류의 7급과 국회 8급 시험은 물론이고, 이전 최소 10년 이내의 기출문제를 가능한 범위 내에서 수록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직 9급은 물론이고 CPA,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행정고시, 입법고시 등 다양한 직류에서 출제되었던 문제 중에서 기존 기출문제와 비슷한 난이도의 유사 유형 문제들을 엄선하여 과감하게 수록하였습니다.
혹자는 다른 직류의 문제는 필요 없다고 강변합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수험 준비를 하는 동안, 다른 직류에서 출제되었던 기존 문제와 이후 출제되었던 또 다른 문제와의 엄청난 유사성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어떤 문제는 기존의 문제를 토씨 하나 바꾸지 않고 그대로 출제하는 출제자들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게 해 주기도 합니다.
이것은 모든 기출문제에 대한 반복풀이를 통해서 하나의 정형화된 출제 패턴을 알게 해 주어 이론 복습을 할 때에 지향해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른 직류의 문제라고 소홀히 하지 말고 꼼꼼하게 정리해 두면 시험 당일, 시험장에서 묘한 기쁨을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출간에서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기출문제를 각각 ‘개념 적용형’, ‘공식 계산형’, ‘이론 종합형’ 등의 유형으로 나누어 구성한 것입니다. 이러한 구성의 의도는 우선 유형별로 집중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고, 이러한 순서를 통해 각 부분에 대한 1거3득의 반복 학습 효과를 기대하고자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이 교재에서 다룬 내용을 통해 모든 수험생들이 ‘合格’이라는 선물을 받기를 충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