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사

SITEMAP
전체메뉴닫기
박영사 도서
닫기
한국정치론(제2판)
개정판
한국정치론(제2판)
저자
강원택
역자
-
분야
정치/외교학 ▷ 정치/외교 일반
출판사
박영사
발행일
2019.11.05
개정 출간예정일
페이지
496P
판형
크라운판
ISBN
979-11-303-0868-5
부가기호
93340
강의자료다운
-
적립금 :
500원
부수 :
정가
25,000원

제2판 2019. 11. 5

중판 2019. 9. 5

초판 2018. 9. 20


『한국정치론』을 출간하고 나서 생각보다 많은 오자와 탈자가 발견되어 독자들에게 몹시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 한두 군데는 연도와 내용이 잘못된 채 들어 있는 것도 책이 나온 후에야 알게 되었다. 교정을 나름대로 꼼꼼히 몇 차례나 했지만, 처음에 안 보였던 오탈자는 몇 차례의 수정 과정에서도 결국 찾아내지 못한 채 그대로 출간되었다. 최대한 빨리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싶었는데 마침 책을 다시 찍겠다는 출판사의 전갈을 받고서 이번 기회에 이 책에 대한 마음의 빚을 갚고 싶었다. 또 한편으로는 초판을 낼 때 정신이 없어 간단하지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빠뜨린 것도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 부분도 채워 넣었다.

이 책이 나오고 난 후 여러분들로부터 송구스러울 만큼 많은 격려의 말씀을 들었다. 이 자리를 통해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또한 적지 않은 분들이 이 책을 꼼꼼히 읽으시고 직접 오탈자에 대해 일일이 지적을 해주셨다. 그 분들의 성의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의 개정판 작업에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과정의 윤왕희, 김인균에게 큰 도움을 입었다. 감사의 뜻을 전한다. 또한 이 책의 첫 작업부터 많은 관심과 도움을 준 박영사 이영조 팀장께도 감사를 전하고 싶다.
  
이 책이 주요 행위자, 기구, 제도, 사건을 중심으로 한국정치를 설명하고자 하는 것인 만큼 향후 의미 있는 정치적 변화가 생기거나 중요한 제도의 개정이 이뤄지면 그 내용을 충실히 보완해 갈 것이다. 초판의 서문에서도 말했던 것처럼 그저 비판하고 불신하는 것보다 관심과 애정을 가질 때 한국정치의 발전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 이 책이 그것을 위한 조그마한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해 본다.


2019년 10월

강원택

강원택(康元澤)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교수

서울대 지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영국 런던정경대(LSE)에서 정치학 박사를 받았다. 한국정당학회 회장, 한국정치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선거정치의 변화와 지속, 통일 이후의 한국 민주주의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제1장 통치 형태

제2장 국회

제3장 정당

제4장 선거

제5장 행정부

제6장 사법부

제7장 지방정치

제8장 민주화

제9장 시민사회, 정보화

제10장 남북관계와 통일 정책

참고문헌
인명색인
사항색인